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드센스 승인 거절, 콘텐츠가 충분하지 않음

일상 꿀팁

by Marigold 2022. 1. 31. 17:48

본문

애드센스로 큰 수익은 내지 못하지만, 운영에 나름 고수의 경지에 올랐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랜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거절 받아서 충격을 받았다. 지금까지 5개 정도의 블로그를 승인 받으면서, 첫 번째 승인을 받을 때 애먹은 것 빼고 쉽게 승인을 받았었는데, 거절 받으니 충격이 크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

지금까지 소위 잡블로그를 운영하다가, 전문분야에 내용을 기반으로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도메인을 구입하고 본격적으로 준비하였다. 

 

여러개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구글 SEO에 대해 공부도 많이하고 연구도 많이 했기 때문에 구글에 대해 잘 알고 있다는 자만심에 빠져있었나 보다. 

 

2 번째 블로그 승인은 5일만에 받고, 3번째~5번째 블로그는 대충 10일 이내에 승인을 쉽게 받아냈었다. 심지어 이중 몇개의 블로그는 다음 최적화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글을 작성하고 방문자가 10명이내인 상태에서 받아내기도 했다.

 

그런데, 전문적인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된 글이 대부분인 이 사이트가 애드센스 승인을 거절 받았다. 이유는 콘첸트 부족이다. 대한민국 세금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루는 사이트를 목적으로하고 있고, 현재는 부가가치세와 종합소득세의 전반적인 내용을 쉽게 풀이해놓을 상태이다. 글의 숫자는 24개이며, 글자수는 최소 1500글자 많은 글은 10,000글자도 넘어가는 글이 있다.

 

사진도 모두 직접 찍은 사진이거나, 직접 편집한 사진이다. 알트태그는 물론 사진마다 제목을 삽입하였으며, H 태그도 순서대로 삽입하였다. 

 

즉, 구글 SEO를 기반으로 작성된 글이라는 것이다. 또한, 모든 내용은 머릿속에 저장되어있는 내용을 기반으로 쉽게 풀이하였기 때문에 인터넷에 그 내용이 있을리가 없다. 

 

글의 양질의 문제보다는 다른 곳에 있다는 것 가정을 세우게 되었다. 지금 사용하는 도메인을 MOZ에서 검색을 해보면 스팸점수가 39점에 해당한다. 이 점수는 도메인을 구입하자마자, 확인했던 점수이다. 아마도 이전 도메인 사용자가 주소를 매우 더럽게 사용했을 가능성이 높다. 조금 꺼림직했지만, 앞으로 내가 클린하게 사용하면 스팸점수가 떨어질 것이라는 판단하에 홈페이지를 꾸며나가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 꺼림직함이 현실로 다가온 것같다. 신청한지 11일 만에 거절 메세지를 받게 된 것이다. 동시에 신청한 다른 사이트는 글을 9개만 작성된 상태인데, 아직까지는 준비중으로 뜨고 있는 상태이다. 만약 9개 글을 작성한 홈페이지가 승인을 받게된다면, 지금 세운 가정이 어느정도 신빙성을 갖게 될 것이다. 

 

만약 이전 도메인 사용자의 영향으로 주소자체의 스팸점수가 애드센스 승인에 영향을 주었다면, 큰일인 듯하다. 아직까지 스팸점수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어떻게 하면 이 수치를 내릴 수 있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아마도 장시간 운영을 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은데, 수익이 나지 않는 상태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생성할 의욕이 생길지 의문이기 때문이다. 

 

지금 당장은 세금에 관한 정보를 적기보다는,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내용들의 글을 10개정도 더 작성해보고 다시 승인 요청을 해보려고 한다. 

 

여러분들이 이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이글을 읽고 있을 때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서 광고가 게재되어 있기를 기원해본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