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좌골신경통 골프공으로 통증 줄이기

일상 꿀팁

by Marigold 2022. 1. 31. 21:22

본문

업무 특성상 오래 앉아있을 수밖에 없는 필자는 좌골신경통으로 꽤 오랜 시간을 고통받았습니다. 정형외과, 신경과, 한의원을 모두 방문해보고, 마사지샵을 오래 다녀보아도 도통 나아지질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이 작은 골프공 하나도 좌골신경통 잡아냈습니다. 

 

좌골신경통에 쓰이는 골프공
좌골신경통에 쓰이는 골프공

 

골프공 하나로 잡는 좌골신경통

필자는 하루에 12시간 이상씩 의자에 앉아있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좌골신경통이 생길 수밖에 없죠. 시간이 날 때마다 병원도 다녀보고 마사지샵도 다녀봤지만, 그때뿐 쉽게 좋아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테니스공으로 아픈 곳을 눌러주면 효과가 좋다는 소리를 듣고 해 봤으나, 눌러주는 힘이 약해서 그런지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었죠. 

 

그러나 주변에서 우연히 발견한 골프공 하나가 제 삶을 바꿔놨습니다. 시험삼아 아픈 부위 밑에 골프공을 깔아놓고 요리조리 굴려봤는데, 일평생 받아왔던 그 어떤 마사지보다 시원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골프공의 크기가 작다보니, 아픈 부위를 정확히 잡아내는 데 조금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건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픈 부위에 제대로 안착만 되면, 누워있기만 해도 마사지가 되었기 때문이죠. 

 

또 한가지 문제점은 공이 둥글다 보니, 조금만 움직여도 공이 움직여서, 자세를 계속 잡아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다이소에서 소소한 쇼핑을 즐기던 중, 위의 그림과 같이 골프공을 잡아준 상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제품은 그야말로 혁명이었습니다. 바닥에 완벽히 고정이 되면서, 아픈 부위를 정확히 눌러줬기 때문이죠. 그 어떤 병원보다, 그 어떤 마시지샵보다 훨씬 더 시원했습니다. 하루에 3번 10분씩 총 30분 동안 일주일을 하고 나니, 좌골신경통이 씻은 듯이 사라졌습니다. 

 

물론 지금도 12시간 이상씩 무리해서 일을 하는 경우 좌골신경통이 어김없이 찾아오지만, 다이소에서 사온 이 제품으로 10분만 눌러줘도 통증이 씻은 듯이 사라집니다. 

 

 

주의사항

첫 번째

바닥이 평평하고 단단한 곳에서만 효과가 있습니다. 침대와 같이 바닥이 푹신한 곳에서 하는 경우, 골프공이 밑으로 내려앉아 충분한 압력을 전달해주지 못합니다.  

 

두 번째

장시간 이용하는 경우, 근육에 늘어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의학적으로 정확한 명칭은 알 수 없으나, 아픈 부위를 장시간 눌러주는 경우 그때는 시원할 수 있으나, 근육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의학적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1년동안 이 제품을 사용하면서 큰 부작용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근육 통증이 있으신 분들은 꼭 사용해보세요. 여러분들의 삶이 바뀔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